글루코 코르티코이드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형성

Bowman의 호르몬 부신피질에는 글로코코르티코이드(glococorticoid), 코티솔(cortisol), 코티 존. 그만큼 호르몬 에서 형성된다 콜레스테롤 프레 그네 놀론과 progesterone 뿐만 아니라 다른 중간 단계. 혈류로 방출된 후 수송 단백질 트랜스코르틴에 결합됩니다. 호르몬 수용체는 거의 모든 기관의 세포에 세포 내 위치합니다.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조절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시상하부-뇌하수체 제어 회로의 일부입니다. NS 시상 하부 CRH(코르티코트로핀 방출 호르몬)를 형성하고, 뇌하수체 양식 ACTH (Adrenocorticotropic Hormone), 차례로 코티솔 형성 및 방출을 촉진합니다. CRH의 분비는 아침에 최대로 낮과 밤의 리듬을 따릅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무거운 육체 노동으로 인해 분비가 촉진됩니다. 의 출시 ACTH 한편으로는 CRH에 의해 자극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드레날린에 의해 자극되고 부정적인 피드백의 의미에서 코티솔에 의해 억제됩니다.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효과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스테로이드이며 신체에서 소위 이화 작용을 담당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신체의 저장된 자원을 동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자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르몬 신체에서 생성되는 합성 글루코코르티코이드와 약물로 투여되는 합성 글루코코르티코이드.

두 유형 모두 신체의 거의 모든 세포에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근육의 세포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며, 지방 조직, , 신장 및 피부. 이 기관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에 대한 대부분의 도킹 부위, 즉 수용체를 포함합니다.

그들은 세포벽을 관통하여 수용체와 복합체를 형성합니다. 이 복합체는 세포의 DNA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물질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시간이 걸리며, 이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원하는 효과가 20분에서 며칠 후에만 시작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거기에서 그들은 주로 다음의 전환을 촉진합니다. 단백질 지방을 당으로 전환하고 뼈 대사에 계속 개입합니다.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가장 잘 알려진 작업 중 하나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세포에서 염증 및 면역 전달 물질의 방출을 억제하여 발적, 부종, 통증 그리고 온난화. 따라서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고 면역 체계 (면역억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