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코르티코이드

미네랄 코르티코이드의 형성 : 호르몬 zona glomerulosa에서 합성되는 것은 알도스테론과 코르티 코스 테론입니다. 이들의 생산을위한 출력 호르몬 is 콜레스테롤 프레 그네 놀론과 progesterone. 추가적인 효소 적 변화 (수산화, 산화)를 통해 미네랄 코르티코 스테로이드가 최종적으로 생성됩니다.

형성된 코르티 코스 테론은 알도스테론으로 전환됩니다. 수용체는 세포 내에 위치하며, 특정 수송 단백질이 없습니다. . 미네랄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조절 : 알도스테론 방출은 다음에 의해 결정됩니다. 압력 및 혈액량 안지오텐신 2 과 별 수준 나트륨칼륨.

안지오텐신 II는 레닌-안지오텐신-알도스테론 시스템 내에서 방출되는 조직 호르몬 (펩티드 호르몬)입니다. 이 시스템은 혈압 뿐만 아니라 물과 전해질 균형. 낮은 혈액량 및 낮은 혈압, 높은 칼륨 낮은 나트륨 수치는 알도스테론 농도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뇌하수체 ACTH 및 베타-아드레날린 물질 (아드레날린, 노르 아드레날린) 알도스테론의 방출을 자극합니다. 이것은 심방의 펩타이드 호르몬 인 atriopeptin에 의해 억제되고 도파민. 미네랄 코르티코이드를 대표하는 호르몬 알도스테론이 체액을 담당하고, 나트륨, 칼륨 및 산-염기 균형. 그것은 혈액량에 증가하는 영향을 미치고 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