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태, 구취 및 치아 변색

박테리아, 음식 잔해 및 점액 타액 형태 액자. 이 액자 치간 공간, 치아 표면의 구덩이, 특히 잇몸 선에 정착합니다. 칙칙한 노란색으로 인해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치석 개발

박테리아 형성의 기초입니다 액자. 충분한 물과 영양분을 사용할 수있는 경우 박테리아 의 표면에 붙일 수 있습니다 에나멜 필름을 형성합니다. 어떤 박테리아가 관련되어 있는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Fusobacterium nucleatum 박테리아 및 기타 호기성 박테리아가 초기 부착을 담당하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호기성은 이러한 박테리아가 생존하기 위해 공기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생물막이 성장하는 과정에서만 더 많은 해로운 박테리아가 나타납니다.

대부분은 혐기성 박테리아로, 생존을 위해 공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더 깊은 플라크 층에서도 생존 할 수 있습니다. 튼튼하고 끈적 끈적한 일관성 때문에 박테리아에 의해 형성된 덱스 트란으로 인해 플라크는 씻어 낼 수 없지만 칫솔로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치실. 치석의 가장 위험한 성분은 설탕 처리 박테리아, 주로 Streptococcus mutans 및 다음과 같은 혐기성 박테리아입니다. 방선균.

또한 끈적 끈적한 배설물을 통해 치석의 응집력을 보장합니다. 혐기성 세균은 잇몸 제거하지 않으면 치주를 관통하여 파괴합니다. 플라크를 제거한 후 단시간에 플라그가 다시 나타나기 때문에 식사 후 매일 양치질을해야합니다.

플라크는 치아 표면에 달라 붙는 끈적하고 무색의 필름입니다. 점점 더 가장자리에서 발견됩니다. 잇몸 그리고 치아 사이의 공간에서. 부드러운 치태로 구성된 타액, 박테리아 및 그 대사 산물.

집에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치실 그리고 칫솔. 그러나 심하게 닦으면이 필름이 석회화되어 단단한 플라크가 형성됩니다. 이것은 규모 및 변색.

또한 치주 증을 촉진하며 치과 의사에서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전문 치과 청소. 다음 기사도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치아 관리 펠리클은 완전히 세척 된 후 치아의 얇은 코팅입니다. 이것은 청소가 완료된 후 30 분 이내에 발생합니다.

코팅은 치아를 보호하는 층을 제공하므로 치아에 해롭지 않습니다. 치아뿐만 아니라 구강, 충전재, 의치, 잇몸 그리고 구두 점막. 이 보호 층은 단백질, 즉 타액. 펠리클은 양치질로 제거 할 수 있지만 이미 언급했듯이 항상 빠르게 갱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