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호르몬 : 기능 및 질병

인체에서 수많은 호르몬 중요한 프로세스가 발생하도록합니다. 이들 중에는 섹스 호르몬. 여성은 주로 에스트로겐프로게스틴, 안드로겐 섹스 야 호르몬 남자의. 호르몬의 기능은 특정 장애에 의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성 호르몬이란?

성 호르몬은 신체의 다양한 메커니즘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맥락에서 너무 많은 존재 테스토 스 테론 에스트로겐 부족이 남성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것처럼 여성에게 불편 함을 줄 수 있습니다. 성 호르몬은 신체 발달에 특별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여성의 경우 엉덩이와 가슴에 지방이 축적되어 전형적인 여성의 만곡이 생깁니다. 또한 성욕과 자손 생산에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동은 삶의 과정에서 매우 강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특히 임신폐경기. 성 호르몬은 배아 발달 과정에서 성의 발현 과정에서 이미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에서는 가장 강한 테스토 스 테론 생산은 약 20 세까지 도달하지 않습니다.

해부학과 구조

여성 성 호르몬은 주로 난소. 부신 피질과 태반 또한 호르몬 생산을 처리하지만 훨씬 적은 비율입니다. 에스트로겐프로게스틴 여성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그 뒤에는 다른 호르몬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클래스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에스트라 디올, estrone 및 에스 트리 올. 에스트라 디올 가장 중요한 에스트로겐입니다. 프로 게 스토 겐 내에서 progesterone 특히 중요합니다. 이것은 또한 난소. 주요 생산물은 소위 황체에 있습니다. 남성에게 가장 중요한 성 호르몬은 테스토 스 테론. 테스토스테론은 여성의 몸에서도 발견되지만 훨씬 적은 양입니다. 남성의 경우 안드로겐 특히 고환에서 생산됩니다. 여성과 마찬가지로 부신 피질도 생산의 작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기능 및 작업

성 호르몬의 기능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에스트로겐은 생식기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특히, 에스트라 디올 의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궁, 난소, 및 질. 가능한 여성의 몸을 준비 임신. 성기의 발달은 사춘기가 시작될 때까지 시작되지 않습니다. 동시에 에스트로겐 여성의 이차 성적 특성의 발달을 보장합니다. 길이 성장은 사춘기 동안 발생합니다. 에스트로겐은 ,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에스트로겐 그룹은 생식력, 월경주기 및 자손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성기의 형성을 통해 여성의 매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에스트로겐도 심리적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성적 성숙에 도달 한 후 성적 욕망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에스트로겐은 번식과 종 유지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Progesterone 기초를 놓는다 임신: 계란이 안감에 이식 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합니다. 자궁. 호르몬은 임신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후 배란, 증가 된 수준 progesterone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체온이 최소한으로 상승합니다. 프로게스테론으로 인해 유선이 더 조밀 해집니다. 이런 식으로 신체는 우유 생산. 남성의 경우 안드로겐 음경, 음낭뿐만 아니라 전립선 샘은 자궁에서 형성됩니다. 사춘기에 접어 든 소년들은 테스토스테론으로 인해 성기의 길이가 커지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만큼 정액 성숙하고 난자를 수정하여 자손을 낳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남성 외모의 형성은 테스토스테론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 호르몬은 성의 전형적인 신체 발달과 자손 생산에 중요합니다.

질병

전체 여성의 약 5 ~ 10 %가 고르지 않은 분포 그들의 성 호르몬의. 신체에서 테스토스테론을 너무 많이 생성하면 모든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남성, 불규칙 또는 부재로 분류 된 성장 월경, 탈모 및 기타 증상. 그만큼 조건 일반적으로 불모 다음과 같은 XNUMX 차 질병의 위험 증가에 책임이 있습니다. 당뇨병 및 심혈관 문제. PCO는 치료할 수 없지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에스트로겐은 유방암. 초기 의심은 인구 조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음량. 그 동안 과학자들은 유방암 세포에는 종종 에스트로겐이 결합 할 수있는 수용체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특정 신호가 전송됩니다. 리드 의 증가 성장에 세포. 호르몬 불균형은 남성에게도 증상을 유발합니다. 예를 들어, 테스토스테론 결핍.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종종 에스트로겐 생산 감소로 이어집니다. 에스트로겐이 너무 적 으면 다른 불만이 나타납니다. 남성 신고 만성 피로, 근육 통증, 성능 저하, 사춘기, 수염 성장 및 다음과 같은 심리적 구성 요소 감소 우울증 완화 과민성. 테스토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감소는 종종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인식되는 리비도를 유발합니다. 테스토스테론 결핍 일반적으로 신체적 노화의 결과입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개인 생활 상황 비만, 건강에 해로운 다이어트, 알코올 영구 스트레스 결핍의 발달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결핍은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주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