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모 펙신 : 기능 및 질병

헤 모펙 신은 자유 헴을 자체에 결합하여 조직의 산화 손상을 막는 당 단백질입니다. 그만큼 결합 된 헴-헤모 펙신 복합체를 흡수하여 무해하게 만듭니다. 비정상적인 헤모 펙신 수치가 예를 들어 악성 흑색 종 및 용혈 빈혈증.

헤 모펙 신이 란?

단백질 헤 모펙 신은 헴에 강한 결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모글로빈, 효소미오글로빈. 언 바운드 헴 캔 리드 산화에 스트레스, 그래서 신체는 그것을 조절해야합니다. 헤 모펙 신은 베타 -18- 당 단백질이라고도합니다. 당 단백질은 단백질로 구성 될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성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헤 모펙 신은 또한 글로불린의 하위 그룹 인 베타 글로불린에 속합니다. 이들 단백질 발견된다 혈청 및 용해되지 않음 . 그들의 기능은 면역 체계, 다른 것들 사이. 또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특정 기능이 있습니다. 효소, 생물학적 수송 분자 또는 규제 기관 속성, 예를 들어 pH. 베타 글로불린 외에도 인체에는 세 가지 다른 그룹이 존재하며 생물학은 알파 -1-, 알파 -2- 및 감마 글로불린이라고합니다.

신체와 건강의 기능, 효과 및 역할

헤 모펙 신이 자유 헴 분자를 만나면 , 두 물질은 서로 결합을 형성합니다. 혈액에서 헴은 적혈구 색소의 일부로 발생합니다. 헤모글로빈, 이는 포함 적혈구 (적혈구). 그것의 주요 기능은 수송하는 것입니다 산소. 근육에서 헤모글로빈 에 해당하는 미오글로빈그러나 바인딩 할 수있는 산소 훨씬 더 강하게. 헴-헤모 펙신 복합체를 형성함으로써 헤 모펙 신은 조직의 유해한 산화를 유발할 수있는 자유 헴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유기체를 보호합니다. 소위 반응 산소 종은 과정을 중재합니다. 여기에는 알 콕실 라디칼, 히드 록실 라디칼 및 퍼 옥실 라디칼과 같은 라디칼뿐만 아니라 히드로 퍼 옥사이드, 차아 염소산염 음이온, 오존 및 수소 과산화물. 통제 된 조건에서 인체는 기생충과 싸우기 위해 이러한 활성 산소 종을 사용합니다. 박테리아바이러스. 에너지 변환 미토콘드리아 또한 소량의 활성 산소 종을 방출합니다. 그러나 특히 고농도에서는 리드 산화에 스트레스,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단백질효소, 그러나 또한 세포막과 유전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산화가 자유 헴으로 인한 것이라면 헤 모펙 신은 손상을 제한하거나 주요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공정을 예방 적으로 중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헤 모펙 신은 염증 과정에서도 역할을합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헤모 펙신 수치의 증가와 감소가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기본 프로세스가 따르는 정확한 규칙은 아직 명확하게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형성, 발생, 속성 및 최적 값

주요 구조에서 헤 모펙 신은 462 아미노산 그것은 펩티드 결합의 도움으로 긴 사슬로 함께 결합 된 빌딩 블록입니다. HPX 유전자인간의 경우 XNUMX 번째 염색체에 위치하며 단백질 합성을 담당합니다. 청사진처럼 유전자 코드는 아미노산 그러한 사슬 안에서. 리보솜 DNA 사본 (메신저 RNA 또는 mRNA)을 사용하여 유전 정보를 폴리펩티드로 변환합니다. 번역이 완료되면 제조 된 아미노산 사슬이 접 히고 결국 헤 모펙 신의 공간 구조를 가정합니다. 이 XNUMX 차원 형태에서만 완전한 기능을하는 생체 단백질입니다. 헤 모펙 신은 , 이는 또한 대부분의 다른 글로불린을 합성합니다. 또한 헴 생산을 담당하고 헴이 결합되었을 때 헤 모펙 신을 흡수합니다. 이 과정은 인체의 자연적인 혈액 정화의 일부입니다. 혈청에서 건강한 사람의 헤모 펙신 수치는 데시 리터당 50 ~ 115mg입니다.

질병 및 장애

다양한 질병의 맥락에서 비정상적인 헤모 펙신 수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성이있는 경우 흑색 종, 측정 집중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악성 흑색 종은 다음과 같은 악성 종양입니다. 성장 멜라닌 세포에서. 멜라닌 세포는 피부 안료를 포함하는 세포 멜라닌.이 물질은 색상 톤에만 책임이 없습니다. 피부, 또한 자외선을 흡수합니다. 비록 흡수 이 메커니즘은 잠재적으로 유해한 방사선에 대한 중요한 보호입니다. 자외선 자연광의 성분입니다. 따라서 과도한 일광욕과 햇볕에 탐위험 요소 개발과 관련된 흑색 종. 악성 흑색 종 블랙이라고도합니다. 피부 이 질병은 피부에 갈색에서 검은 색으로 변하는 어두운 종양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외부에서 보이는 흑색 종은 영향을받은 사람들의 약 20 %에서 사라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종종 초기 단계에 퍼지고 다른 지역에서 더 많은 궤양을 유발합니다. 치료 옵션에는 종양의 외과 적 제거와 필요한 경우 방사선이 포함됩니다. 요법 or 화학 요법. 경우 악성 흑색 종 이미 전이되었습니다. 요법 또한 이것들을 고려합니다. 용혈성 빈혈증, 이러한 형태의 빈혈은 헴 함유 적혈구의 용해를 특징으로하므로 혈액 내 헤모 펙신 함량이 일반적으로 감소합니다 (적혈구). 헤 모펙 신은 방출 된 헴과 결합하여 언로드 된 헤 모펙 신과 다른 특성을 가진 다른 전체 구조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실험실 검사를 통해 혈청에서 감소 된 헤모 펙신 수치를 검출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단백질이 더 이상 검출되지 않습니다. 병리 적 용혈은 겸상 적혈구 및 구상 세포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의 맥락에서 발생합니다. 빈혈증, 히말라야 비 호환성말라리아.